반응형

11월 11일 매매를 하고나서, 11일 만에 매매를 재개하였다.
그동안 매매를 하지 못했던 이유는 아침마다 바쁘기도 했고, 오후도 역시 주식창을 볼 여력이 없었다.



저번 매매를 하고 아쉬웠던건 ㅠㅠ 우리기술투자를 하루 더 기다리고 시초에 팔 수 있었다면 15%는 먹는거였는데, 그냥 팔아서 아쉬웠다.
하지만, 다음날 대응할 시간이 없다 생각하고 전날 수익이 났을 때 팔았건만.. 오후에 시간이 나서 잠깐 들어가봤는데 그때도 15%정도 수익이어서 아쉬웠다 ㅠㅠ
그런데, 그냥 잘 선택한 것 같다.
미련을 두지 말자.




중간에 15일이었나?? 오후2시에 이재명 1심 결과나온다고 그러길래 그 전날 김동연관련주를 찾아봤었다.
몇개 보였는데, 그 중 PN풍년이 자주 봤던 것 같아서 일단 점치고, 한동훈 관련주로 대상홀딩스우를 점쳐서 매매하기로 다짐했다.
결과적으로는 PN풍년은 상한가 쳤고, 대상홀딩스우는
15%대 정도의 상승이 왔었다.
ㅠㅠ 아쉬운건 아침에 안오르길래 고민하다 2시 이후에 급등하는 타이밍이 오면 사야지 생각했는데, 전업이 아니다보니 ㅠㅠ 생각처럼 시간이 안났다.



아쉬웠다면 이정도 매매를 잘 못했다는 것.
25일에도 이재명 위증교사 재판결과가 나온다.
월요일에는 미리 좀 사볼까 생각해본다.
이재명 무조건 유죄가 나올 것 같다.
PN풍년, SG글로벌이 김동연관련주로 갈것 같긴한데.. 너무 들어가기 무섭다.
포기하고, 대상홀딩스우도 들어가기 부담스러워서 차트상 느낌이 좋은 대상홀딩스로 들어가보아야겠다.





본격적으로 오늘 매매한 대동기어.
‘대동,우크라이나 현지 총판과 300억 규모 트랙터 공급 계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
이거 보고 상한가 쳤길래 그 다음날 더가겠다 싶어 아침에 유심히 보았다.
내 예상으론 12,700원까지는 가주지 않겠나 하는 생각으로 봤는데, 시가가 5%가 뜨고 밑으로 가길래 다시 시가를 넘어가면 들어가야지 했는데, 그때 맞춰서 들어갔다 ㅎㅎ 짧게 잘 먹고 나왔다.
두번째는 더 짧게 먹고 나왔는데 ㅠㅠ 이동
중 차 안에서 매매했다.
순간 차트보고 뇌동매매 했다가 정신차리고 바로 매도 눌러서 팔았는데 큰일날 뻔 했다.
핸드폰으로 매매를 하면서 별 짓을 다한다..



두번째로 들어갔던 이유는 내가 기존에 생각한 12,000원 구간에는 도달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에 밑으로 빠졌다가 다시 시가를 넘어설 때 들어갔는데, 좀 잘못 들어갔다. 더 빨리 매수타점을 잡았는데, 늦게 샀다.
그래도 다행이 내가 생각하던 시나리오대로 흘러가서 그 다음에는 대동기어로 매매를 일절 하지 않았다.







다음으로 매매한건 한일단조.
이건.. 나한테 저번에 큰 손실을 안겨준 종목이다 ㅠㅠ
결국 손절하고 나왔던 종목..
그리고 결과적으로 오늘 물렸다 ㅎㅎ
이건 월요일 봐서 오르면 바로 팔 계획이다.
내려가면 그래도 재료가 있어서 더 들고가 볼 생각이다.
처음에 엄청 잘 사고 팔았다.
사실 내 시나리오는 오늘 양봉으로 끝나는 형태다 생각해서 시가인 3,160원이 되면 사자 하고 그때 샀는데 급등해줘가지고 꽤 큰 수익을 봤다 ㅎㅎ
그리고 내려왔을 때 다시 샀는데 물려있다.
팔아도 손해는 아니라서 팔까..? 하다가
장 마감하기 전에 뉴스 찾아봤는데, 미친 러시아와 북한은 도발하고 있어서 그냥 놔뒀다.
월요일에 보고 대충 팔아야겠다.



내주식이 안올라와도 좋으니 얼른 전쟁이 끝났으면 좋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