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창원 돼지국밥 맛집 1위, 장수촌 24시 돼지국밥’

창원 돼지국밥 맛집 중 1위라고 해도 창원 사람이면 다 인정할 집이다.
이 집의 역사는 엄청나게 오래되었다.
국밥의 맛을 처음 알던 20대 때부터 왔던 곳이니 정말 오래 된 곳이다.



장수촌 24시 돼지국밥

주소: 경남 창원시 의창구 의창대로264번길 3


이 곳이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는 국물의
진한 맛이기 때문인 듯 하다.




사장님은 국물에 자부심을 가지고 계신다.
그래서 가짜와 진짜의 차이점을 설명해주시고자 이렇게 커다랗게 액자를 만들어 걸어두신다.


닭뼈가 아닌 100%사골만 사용하여 진국을 만들어 내시는 사장님.
이 뿐만 아니라 고기는 남기셔도 되지만 국물은 남기시지 말라는 사장님의 명언도 아직도 가슴 깊이 새겨두고 있다.
그만큼 이집 사장님은 국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신 듯 하다.
나 또한 국물을 먹어보면 진국이라는 것을 여러 국밥집을 다녀보며 알 수 있었다.
사장님. 큰 깨달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은 단연코 진국이다.







국밥을 못먹던 스무살의 나의 와이프는 나와 함께한 10여년의 생활을 통해 국밥을 먹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진국의 맛은 알지 못한다.
10년은 더 같이 먹으러 다녀야겠다.



다만 아쉬운 점은 미리 다데기와 함께 간이 되어진 국밥을 주셔서 간 조절을 할 수 없다는게 단점이지 않을까 싶다.





최신 메뉴판 가격이다.
어느새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던 가성비 끝판왕의 국밥은 9,000원이 되어버렸다.



최저임금 상승과 최근 가스비 폭탄으로 인한 피치 못할 가격 인상인 듯 하다.
여기 눈에 보이는 종업원만 10명이 있었다.
왜 있어야돼는지 모르는 주휴수당도 지급하려면
직원들의 봉이 된 사장님은 가격을 올릴 수 밖에 없다.
이제 더이상 국밥은 가성비 서민 음식이 아닌 현실에 살게 되었다.
그 마음을 아는지 오늘 날씨는 흐리다.

반응형

+ Recent posts